Mary & John

부의 추월차선 본문

Mary's/서재

부의 추월차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27. 22:57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아끼고 모아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며, 젊은 시절 하루 빨리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알려주는 내용을 담았다.



주요 내용 발췌 ↓


부자가 되는 공식 (부를 향한 여정)

1. (재무)지도 : 나의 경제관념과 부와 돈에 대한 신념

인도로 가는 지도 → 가난 (부=소득+빚)

서행차선으로 가는 지도 → 평범한 삶 (부=소득+투자)

추월차선으로 가는 지도 → 부 (부=순이익+자산가치) 

*순이익=판매개수x단위당 이익, 자산가치=순이익x산업승수


2. 차량 : 나 자신

오일, 연료, 엔진, 운전대, 유리창, 마력 그리고 가속페달 등의 복잡한 존재로 계속 점검하고 정비해야 함.


3. 길 : 재정적 진로

직업의 길(서행차선) : 기술자, 프로젝트 매니저, 외과의사, 트럭운전사 등

사업의 길(추월차선) : 부동산투자자, 자영업자, 인터넷마케터, 발명가 등


4. 속도 :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는 일이자 능력

가속 페달을 밟아 속도를 내라.



다만, 부자가 되는 길에는 희생이 따르며,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한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추월차선은 쉽게 부자가 되는 길이 아니라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이다.



진정한 부는 물질적인 소유가 아니라 가족적인 친밀한 관계, 신체와 건강, 그리고 자유가 바탕이 될 때 얻어진다.


부는 당신이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어서가 아니라 젊고 생기 있고 누릴 수 있을 때 누리는 것이 최선이다.

서행차선 인생 계획은 성공하기까지 수십 년이 걸리며, 회사에서 그때까지 버티려면 엄청난 정치적 수완이 필요하다.

직장에서 시간을 팔아 돈을 산다. 시간은 인생의 원동력이 되어야지 돈과 맞바꿔져서는 안 된다.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학력으로 자신의 내재가치를 끌어올리고자 한다.

기생적인 부채(학자금 대출 등)는 시간을 저당 잡히게 하고 억지로 일하게 만든다.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방법(내재가치를 높이는 요인)

1. 명성

운동선수, 가수, 뮤지션, 배우 또는 연예인과 같은 유명인


2. 회사의 경영자

내 소유의 사업(발명)이나 자영업, 기업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

 

 

1. 서행차선 부자가 재산을 모으는 데는 30년 이상이 걸린다. 추월차선 부자는 10년이 걸리지 않는다.

2. 서행차선 부자는 중산층 주택에 산다. 추월차선 부자는 호화로운 저택에 산다.

3. 서행차선 부자는 MBA를 딴다. 추월차선 부자는 MBA를 딴 사람을 고용한다.

4. 서행차선 부자의 재산은 시장의 영향을 받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통제하고 재산 가치를 변동시키는 영향력을 조정한다.

5. 서행차선 부자는 값비싼 외제 차를 살 수 없다. 추월차선 부자는 원하는 차는 무엇이든 살 수 있다.

6. 서행차선 부자는 일하는 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이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7. 서행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8. 서행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에 가입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을 제공한다.

9. 서행차선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뮤추얼 펀드와 주식 시장에 투자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유지하기 위해 그 둘을 이용한다.

10. 서행차선 부자는 남들이 자신의 소득을 통제하게 놔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통제한다.

11.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12. 서행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파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사는 곳으로 여긴다.



단순한 지출삭감(서행차선)이 아니라, 소득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지출 관리가 부자를 만든다.

서행차선 부자들은 중산층을 벗어나지 못한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제대로 쓰는 방법을 모른다면 부자로 살 수 없다.






 초고속으로 돈을 벌고 불리는 방법

 

 

1. 광고 클릭 비율 올려서 판매 개수 늘리기

2. 웹사이트 방문자 수 늘려서 판매 개수 늘리기

3. 단위당 이익 늘리기

 

자산 가치를 배가하고, 가치가 오른 자산을 시장에 파는 방식으로 부를 증식한다.

자유로운 시간, 일하지 않으면서 벌어들이는 소득(소극적 소득), 사업시스템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 자원 시스템

 

돈나무 씨앗을 위해 저축해서 목돈을 만든다. 부자들은 복리를 목돈에 적용함으로써 효과를 최고조로 높여 활용한다. 추월차선 사람들은 궁극적으로 채권자의 위치에 선다.

시스템과 돈 나무를 키우려면 엔진오일을 교체하라. 졸업과 동시에 학습을 그만두는 것은 부에 대한 자살 행위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세상이 진화하면 당신이 받는 교육도 그게 맞춰 달라져야 한다.


수백가지 선택의 결과의 지금의 당신이다. 가중평균매트릭스를 통해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




영향력을 향한 길 : 추월차선 5계명

 

1. 욕구(Need)의 계명 : 문제점, 서비스 결함, 해결되지 않은 문제, 정서적 불만족 등을 해결하는 사업

2. 진입(Entry)의 계명 : 진입장벽이 높거나 탁월하거나

3. 통제(Control)의 계명 : 다단계 회사에 취직하지 않고 다단계 회사를 설립한다.

4. 규모(Scale)의 계명 : 수백만 명 사용하게 될 기계 발명, 아메리칸 아이돌 결승전 진출, 프랜차이즈 사업 등

5. 시간(time)의 계명 :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다.

 

5계명 만족시키는 사업 아이템 : 인터넷, 혁신, 의도적인 되풀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들 역시 엄청나게 뛰어난 아이디어로 시작하지 않았다. 이들은 기존의 콘센트를 개선하거나 이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을 뿐이다.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관리하려면 재무 지식이 필요하다.


세상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득이 많거나 투자를 잘하거나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럴려면 자기개발을 통해 몸값을 높이거나, 주식, 부동산 투자와 같은 재테크를 잘하거나.

둘 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젊었을 때 열심히 일하고 노후에 편안히 지내기 위해 부를 쌓는 게 일반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를 평범한 삶으로 가는 서행차선이라 말하며, 젊어서도 충분히 람보르기니를 끌며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추월차선이 있다고 말한다.

부의 자유는 젊어서 생기있을 때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길과 차량 등 여러가지 비유를 들어 설명하였는데,,

결국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 입장에서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사업 시스템을 통해 자산가치를 높여 파는 것이다.

하지만 유명한 사업가들은 과연 그 사업만으로만 돈을 벌었을까? 책도 내고 강연도 하며 명성을 통해 얻어들인 부가 더 큰 거 같다.


책 마지막 부분에 Q&A 상담 내용들이 있는데, 실질적인 고민들이 담겨있어 이 부분이 더 현실적으로 와닿았던 거 같다.


아이디어는 누구나 생각할 수 있고 가지고 있겠지만, 그것을 실제로 실천으로 옮기고 성공으로 거두는 사람은 극히 드문 거 같다.

그래서 사업이 어렵고, 성공이 어려운 거겠지만 항상 마인드 만큼은 추월차선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노력해야 겠다.


 

 

 

 


Comments